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주 오류고아라해변 이것 확인 안하면 입수금지!

by informater 2024. 8. 1.

경주 오류고아라해변 이것 확인 안하면 입수금지!. 푹푹찌는 여름이면 바닷가로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 않으세요? 경주로 다녀왔던 작년 여름휴가가 너무 기억에 남아서 올해도 휴가기간 내내 경주에 머물게 되었어요. 

 

그런데, 3박4일 내내 경주로 숙소를 잡아놨는데, 아쉽게도 물놀이를 제대로 한 날은 단 하루밖에 되지 않았어요. 

 

미리 알았더라면 다른 여행일정을 계획했을 텐데 너무 아쉽더라구요. 

 

이미 많은 분들이 검색하고 계시고 미리 찾아보지 않으면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내용입니다. 경주로의 여행을 계신다면 지금 이슈가 되어있는 경주 해수욕장의 상태를 확인하시고 출발하시길 추천드려요. 

 

 

 

✅ 아래 버튼을 통해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 오류고아라해변

경주에는 대표적인 해수욕장이 4곳이 있습니다. 관성솔밭해변, 문무대왕릉해변, 나정고운모래해변 그리고 오류고아라해수욕장이죠.

 

 

경주바다 나정고운모래해변 돗자리 텐트 발씻는 곳

문화유적지 체험으로 많은 분들이 찾았던 경주가 요즘은 스노쿨링과 서핑으로 핫해졌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경주의 해수욕장 정보를 찾아 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희도 작년에 가족들

utilityjob.tistory.com

 

 

작년에 나정과 문무대왕릉 봉길해변에서 재미있게 놀았던 터라 이번에는 오류고아라와 관성해수욕장으로 일정을 계획했어요. 

 

 

경주 감포 오류고아라 근처 맛집 내돈내산 set 메뉴 추천

경주 감포 오류고아라 근처 맛집 내돈내산 set 메뉴 추천. 작년부터 올해까지 2년차 경주로 여름 휴가를 다...

blog.naver.com

 

 

다른 지역의 해수욕장도 대부분 해변에 솔밭과 그늘이 있긴 하지만, 특히 경주 해수욕장은 야영장과 캠핑차량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도 아이들이 성인이 된 후에 다시 경주에 오게된다면, 시원한 동해뷰를 감상하며 함께 술잔을 기울여 보고 싶기도 하네요. 

 

물놀이

 

 

 

오류고아라해수욕장은 경주의 해수욕장 중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해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수심이 깊고 물이 더욱 차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미취학 어린이를 동반하실 경우 오류고아라해변 보다는 관성솔밭해변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입수금지 이슈가 없다는 가정에서요.

 

 

 

 

8월초 극 성수기 였는데도 불구하고 피서객이 없습니다. 다들 알고 그러신건지 모르고 안오신건지...

 

 

 

 

 

오류고아라해수욕장 샤워 및 주차

오류고아라해수욕장 주소를 네비게이션에 찍고 오시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주차장으로 안내해 줍니다.

 

해수욕장 입구에 샤워장이 위치해 있어서 찾기도 편하고, 샤워후 차량으로 이동하기도 좋아요. 

 

샤워장

 

 

 

발만 씻고 숙소로 복귀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발씻는 수돗가가 있으니 이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발씻는곳

 

 

저희는 이날 물놀이를 하지 못해서 샤워장을 이용하지는 않았어요. 

 

 

샤워

 

 

 

요금표를 보니 성인3,000원 유아 1,000원으로 다른 해수욕장과 비슷한 수준의 요금을 내는 것 같아요. 

 

 

 

요금표

 

 

 

오류고아라 해파리

이번에 저희가 입수하지 못한 이유는 바로 해파리 때문이었어요. 정말 식겁할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구요. 

 

 

해파리를 촬영한 동영상은 아래의 링크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몽돌에 철퍼덕하게 퍼져있는게 사람들이 건져올린 해파리에요. 너무 많아서 피해다니기도 힘들어요. 

출렁이는 파도속에 주황색 물체가 떠 있는 것 보이세요? 살아있는 해파리들이 계속 바닷가라 떠오고 있는 중입니다. 

 

해파리

 

 

 

 

해병대에서 봉사하시는 분들과 물놀이를 하러 오신 몇몇분들이 뜰채로 해파리를 건져 올렸지만, 건져올리는 속도보다 밀려들어오는 속도가 더 빨라서 도저히 물놀이를 할 수가 없겠더라구요. 

 

 

해파리

 

 

 

전날 관성솔밭에 갔을 때 해파리를 처음 목격하고 정말 소스라치게 놀랐는데, 여기는 뭐 전쟁터가 따로 없네요. 

 

 

바닷가로 출발하시기 전 경주시청에 해파리 출현상황 좀 확인하시고 오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뉴스 기사를 검색해 보니 동해, 부산, 전남, 제주까지 해파리가 없는 곳을 찾는게 어려운것 같습니다. 

올해 물놀이는 여기서 끝인가 봐요. 

 

 

 


사이드바 고정 라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