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 508회 차에 방송된 박나래 씨의 영상에서는 강원도 양양으로 휴가를 떠난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해당 장소는 강원도 양양군의 남애 4리 해수욕장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애3리해수욕장의 서핑 물놀이 사워시설 등 주변시설과 개인 돗자리 이용가능한 구역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나혼자산다 508회 박나래
남애3리해수욕장은 죽도해변이나 인구해변에 비해서 한산하고 피서객이 적었습니다. 하지만 양양 해수욕장답게 해변의 폭의 넓고 모래사변의 길이가 길어서 즐겁게 해수욕을 하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다만 긴 모래사변의 전체에서 물놀이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일부 구간을 나누어서 서핑구역과 물놀이 구역으로 나누어 관리가 되고있었습니다.
남애3리 해수욕장 파도
8월15일 오후에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에 도착하였지만 당일은 시간 및 기후상황 때문에 '수영금지' 팻말만 확인하고 돌아갔습니다.
8월 16일 오전 9시에 기사문해변에 도착하여 물놀이를 하려고 하였지만 파도가 높아 위험하다는 이유로 하루종일 양양군청의 '입수허가'가 나지 않아서 물놀이를 하지 못했습니다.
8월 17일 오전 9시 숙소에서 나서기 전에 양양군청에 확인을 하였습니다. 입수 가능한 해수욕장이 있는지 물어보니 유일하게 남애3리해수욕장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희처럼 서핑이 아닌 물놀이를 목적으로 양양을 방문하신 다면 기상 상황 때문에 바닷물 입수금지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숙소를 나서기 전 입수 가능한 해수욕장을 확인하신 후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남애3리해수욕장 서핑 서퍼
남애3리해수욕장도 인근의 다른 해변과 마찬가지로 서핑구역과 물놀이 구역이 나우어져 있습니다. 사진에 담긴 곳은 서핑이 가능한 구역으로 멀리에서부터 파도가 높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남애3리해수욕장 물놀이
해변의 왼쪽이 서핑구역이라면 오른쪽은 아이들이 모여있는 물놀이 구역입니다.
물놀이 구역은 확실히 파도가 약하고 수심이 얕아 미취학 아이들이 편안하게 물놀이 할 수 있습니다.
남애3리 해수욕장 샤워장
물놀이를 마쳤다면 해수욕장 주차장에 마련되어있는 샤워장에서 4천 원에 온수 샤워가 가능합니다. 남자 여자 샤워장이 각각 구분되어 있고, 샤워장에 들어가기 전에 신발에 있는 노래를 간단히 세척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혹시나 개인타월을 준비해 오지 못하신 분들은 샤워장 계산하는 곳에서 수건을 1,000원에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애3리 해수욕장 파라솔 대여
해수욕장에는 대여 가능한 파라솔과 티테이블이 놓여있습니다. 테이블은 40,000원, 파라솔15,000원에 대여가 가능하고 개인적으로 그늘막을 칠 경우에는 크기에 따라 5천 원에서 2만 원의 요금 지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남애3리 개인 돗자리
그늘막이 아닌 개인 돗자리의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에 펴실 때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대여하는 파라솔 뒷편 모래사장에는 편하게 돗자리를 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남애3리 배달음식
바베규, 수제버거, 포케 등 몇 가지 음식이 배달되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잠깐 놀고 가느라 음식을 시키지는 않았는데 티테이블 측면에 주문이 가능한 전화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니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남애3리해수욕장 숙소 펜션
양양군 추천 여행지
음식배달 무제한 할인 | 인기가전 할인 | 반품마켓 창고대방출 |
회원전용 할인코너 | 여행 특가상품 | 펫 페스티벌 |
나혼자산다 508회 박나래 남애3리해수욕장 서핑 물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