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처리를 위해 보험사 콜센터에 전화했지만 상담원 연결까지 여러 번 번호를 누르다 포기하신 적 있으시죠? 복잡한 고객센터 연결방법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교보생명보험 고객센터 상담원 전화번호(연결번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교보생명보험 고객센터
교보생명보험을 비롯한 보험사 고객센터에 가장 많이 하는 문의는 보험금 청구, 대출신청, 연말정산 서류로 꼽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청구시 필요서류, 대출신청 방법을 아래의 포스팅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직접 업무를 보실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지점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방법
교보생명의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자필로 작성한 보험금 청구서와, 청구 유형(사망, 장해, 진단, 입원 등)에 따른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서는 개인이 수익자로 되어있을 경우에 사용하는 [개인 수익자용 보험금 청구서]와 법인 또는 단체가 수익자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의 [법인 단체 수익자용 보험금 청구서]로 구분됩니다.
보험금 청구는 빈번하게 발생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청구서 작성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작성 예시를 아래에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셔서 작성하시면 쉽게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된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보험금 청구서 외에 기타 필요한 양식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조회 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 청구서류 |
공통 | 보험금 청구서(보험금 청구를 위한 상세 동의서 포함) 청구인 신분증 사본 |
추가서류 | 가족관계 확인 필요 시(배우자, 자녀 등의 보장상품,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등): 가족관계 확인 서류 예)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 단, 자녀의 경우 계약사항 내에 자녀 등록 시 가족관계확인서류 생략 대리인 청구 시: 위임장,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보험금청구권자의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단, 계약당사자(계약자, 피보험자, 청구사유별 수익자)는 청구인 신분증으로 같음, 계약당사자의 직계가족은 가족관계확인서류로 갈음 |
보험금 청구 사유(사망, 장해, 진단, 입원 등 )에 따라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교보생명 보험금청구 지급일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경우에 따라서 조사나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조사나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10 영업일 이내에 청구한 보험금을 지급하고, 조사나 확인 절차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3 영업 이내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보험금 청구는 휴대폰번호로 본인 인증 후 인터넷을 통해 바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보험금청구 기한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보험금 청구를 깜박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험금 청구의 소멸시효는 3년이기 때문에 기한 내에 청구하여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멸시효
주어진 권리를 행사하지 않을 때 그 권리가 없어지게 되는 기간
교보생명 보험대출
가입된 보험의 해약환급금 범위 내에서 보험대출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험대출은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한 대출금은 본인명의 통장으로 입금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상담원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001번이며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되는 번호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각 업무별(대출, 사고보험금, 퇴직연금, 상담원 연결) 통화가능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 가능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18시까지입니다. 연말이라 보험사에 문의하실 일이 많으실 텐데 점심시간 전, 후로는 통화량이 많아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교보생명보험 고객센터 상담원 전화번호(연결번호)와 관련업무에 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른분들이 많이 찾아보신 글을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읽어보시고 많은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